빅토저널
빅토저널
빅토저널 > 빅토저널
의정부에 문화플랫폼 오픈하였습니다. 덧글 0 | 조회 76 | 2019-05-13 00:00:00
관리자  

8-6 의정부아트캠프s

 

   의정부시는 의정부역 동부광장 신세계백화점 옆에 컨테이너를 활용한 새로운 문화예술의 플랫폼인 ‘제3의 문화공간’이 문을 연다. 지난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역기반 문화예술 거점공간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재)의정부예술의전당이 추진해온 ‘의정부아트캠프’(이하 아트캠프)가 오는 4월 26일(금) 오후 2시 준공식을 갖는다.

 

‘아트캠프’는 문체부 지원금 5억원과 의정부시와 의정부예술의전당 자체 예산 5억3천만원, 의정부예술의전당 후원회의 성금 7천만원 등 총 11억여원을 들여 건립했다. 이곳은 2015년 반환된 미군공여지 ‘캠프 폴링워터’의 남측부지내(의정부시 평화로 493번길 48) 건평 350㎡으로 건립 ‘미군캠프’를 문화예술로 창생(創生)시켜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어 문화예술도시로의 브랜드 가치를 형성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공간은 5개 나눠져 45평 규모의 블랙박스 씨어터인 <캠프블랙>, 워크숍이나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캠프 오렌지>, 휴게 및 커뮤니티 공간 <캠프 민트>, 300여권의 만화책을 보유한 카툰카페 <캠프 옐로우>와 사무공간 <캠프 퍼플>로 구성되어 있다. 의정부예술의전당은 아트캠프를 기존에 선보이기 힘들었던 신진예술가나 젊은 단체들의 신선한 무대와 다양한 융․복합장르의 실험적 작업을 지원하는 새로운 개념의 문화예술 플랫폼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허은주 문화객원기자

출처: 북경기 신문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