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저널
빅토저널
빅토저널 > 빅토저널
의정부시 문화전도사 우수예술단체 활동 개시! 덧글 0 | 조회 154 | 2019-07-09 11:14:36
관리자  

의정부시 문화예술 저변확대와 시민 문화향유권 활성화를 위해 선정된 ‘의정부시 우수예술단체’가 의정부예술의전당을 비롯한 의정부시 곳곳을 누비며 지역의 문화전도사로서 활발한 활동을 시작했다.

 

‘2019 의정부시 우수예술단체’ 지원사업은 시민들에게 우수한 공공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를 통한 지역의 문화예술 저변확대와 기초공연예술 활성화, 시민문화 향유권 확대 등을 목적으로 추진되는 의정부시 위탁사업이다.

 

그간 다양한 공연예술 장르의 발전 도모와 경기북부지역의 문화예술 환경 조성에 중심역할을 해오고 있는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이 본 사업의 운영기관으로서 우수예술단체와의 유기적인 예술유통체계를 구축하고 공연활동, 축제, 예술교육 운영 등 지역을 기반으로 한 건전한 문화예술 환경조성의 내실화를 이끌게 됐다.

8-1-2 w필하모닉오케스트라

교향악단, 국악단, 비보이단 총 3개 단체로 구성된 <우수예술단체>의 선정은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서류심사 및 인터뷰, 각종 적격성 평가를 거쳐 W필하모닉오케스트라(교향악단), 가야금산조진흥회(국악단), 퓨전엠씨(비보이단)를 최종 의정부시 우수예술단체로 선정하여 오는 12월까지 지역을 중심으로 각 단체별 30회 내외의 다양한 공연예술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

 

8-1-3가야금산조진흥회

지난 5월 활동을 시작한 우수예술단체의 주요 활동으로는 △선정단체들의 우수 레퍼토리 공연을 선보이는 <기획공연>과 △지역의 교육/복지 시설 및 문화예술 소외계층을 방문하여 선보이는 공연예술 활동 <찾아가는 공연> △시민들과 우수예술단체가 함께 문화예술을 배우고 익히며 체험하는 생활 속 예술활동 <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다채로운 우수 문화콘텐츠를 통한 지역문화예술 활성화 활동을 수행한다.

 

8-1-4 퓨전엠씨

 

의정부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우수예술단체의 수준 높은 공연콘텐츠를 비롯하여 찾아가는 공연, 예술교육프로그램 등 지역을 중심으로 한 친시민형 공연예술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예술이 시민들 곁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 의정부시의 문화예술환경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2019 의정부시 우수예술단체’의 <찾아가는 공연>은 각 선정단체 담당자에게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신청방법은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 www.uac.or,kr 또는 전화 031)828-5848에서 확인 가능하다.

                                                                                  허은주 문화객원기자


출처: 북경기신문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